-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3.5)한원기목사님 주일 말씀 2023. 3. 6. 09:29
사무엘이 이스라엘의 두 번째 왕을 기름 부어 세우려고 이새의 집에 갔습니다. 첫째 아들 엘리압을 보았을 때 용모가 아름답고 키가 커서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는데 하나님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은 외모를 보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새의 막내아들 다윗의 중심을 보시고 그를 기름부어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일입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교제하면서 살면 우리 힘과 능력으로 할 수 없는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해결 받게 됩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한 삶이요 축복의 삶입니다.
어떻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중심을 보시고 만나 주십니다. 중심이란 마음을 뜻 합니다. 우리 마음에 하나님을 생각하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그 마음을 보시고 만나 주십니다.
우리 마음이 아니고는 하나님을 만날 방법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으로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마음은 하나님을 생각해야 하고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위기나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바라보고 의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마음을 보시고 만나 주십니다. 이런 점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우리의 믿음이 형식적인 믿음 습관적인 믿음이 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예배를 드리든 기도를 드리든 믿음 생활을 하든 몸으로만 하면 안 됩니다. 마음 안에 하나님을 생각해야 하며 바라보아야 하며 하나님을 만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만나 주시고 함께 사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 곧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은 우리를 만나 주시려고 항상 곁에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을 주목하여 바라보십니다. 우리 마음에 예수님을 생각하는 마음 예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 마음을 보시고 만나 주십니다. 예수님을 만나게 되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마음은 항상 예수님을 생각하고 예수님을 바라보며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님과 함께 살기를 사모하는 마음이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경건의 훈련은 천국가는 순간까지 해야 합니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참 소망이시기 때문입니다.
'한원기목사님 주일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체의 연단과 경건생활(3.19) (0) 2023.03.23 예수님이 세우시는 교회(3.12) (0) 2023.03.13 삶의 동기(2.26) (0) 2023.02.27 복있는 사람(2.19) (1) 2023.02.20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2.12) (1) 2023.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