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의 심장 』도서(요약) (E.M.바운즈 – 기도 선지자)
【 11. 본향에 돌아갈 때까지 기도의 칼을 집에 꽂지 말라】
1. 전쟁의 승리를 원하는 그리스도인은 깨어 기도해야 한다.
* 그리스도인은 오직 기도를 통해서만 그의 숙적 사탄을 이길 수 있고, 사탄의 수많은 졸개들도 무찌를 수 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는 그리스도의 군사는 지속적으로 기도의 장소를 찾아 기도해야 한다. 성령께서 우리를 초대하시는 삶은 휴일의 소풍이나 관광여행이 아니다. 취미생활도 아니고 한가로운 산책도 아니다. 이 삶은 끝까지 힘써 싸워야 하는 전쟁터이다.
2. 그리스도의 군사는 공격적으로 기도해야 한다..
* 그리스도의 군사는 어느 때나 상황에서도 기도해야 한다. 치열하게 싸우는 전사뿐만 아니라 평화로운 시기에도 기도해야 한다. 어떠한 모험과 노력을 하든 거기에는 반드시 기도가 동원되어야 하고, 모든 현안은 기도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군사는 전투할 때와 같이 그의 온 힘을 쏟으며 공격적으로 기도해야 한다.
3. 사탄은 결코 잠들지 않는다.
* 성경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 5:8)라고”(벧전5:8) 사탄에 대해 언급한다. 늑대가 와서 양을 삼키는 일이 없도록 목자는 늘 깨어 경계하는 법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군사는 언제나 눈을 크게 뜨고 있어야 한다.어야한다. 그는 기도의 파수꾼이 되어야 한다. 바울은 이것을 강조하기 위해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 4:2).
-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 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에베소서 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