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기도 』도서(요약) (E.M. 바운즈 – 기도 선지자)
【 8. 기도하는 습관은 위기 상황에서도 담대함을 갖는다】
1. 위기의 때에도 평소 습관대로 기도하라.
* 다니엘은 왕 외에 다른 어느 신이 나 사람에게 아무것도 구하지 말라는 다리오 왕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평소 습관대로 하루 세 번씩 예루살렘을 향하여 무릎을 꿇고 기도했다. 결국 그는 사자굴에 던져졌지만, 머리카락 하나도 상하지 않은 채 온전히 건짐을 받았다. 다니엘은 신앙을 지키기 지극히 불리한 상황 가운데서도 경건생활을 유지했는데,, 그 비밀은 그가 드리는 ‘은밀한 기도’에 있었다. 그것은 어느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것이었다.
2. 우리의 기도응답을 돕기 위해 천사들이 파견된다.
* 하나님은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이 복된 일에 영광스러운 천상의 존재들을 사용하신다. 하늘의 천사들은 우리 기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에게 기도응답을 전하기 위해 파견된다. 우리가 기도할 때 그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까이 와 있다.
3. 기도응답의 지연이 거절은 아니다.
* 기도응답이 오지 않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것 같지 않을 때에도 기도를 포기하지 않는 자에게는 복이 있다. 즉시 응답을 받지 못한다고 해서 하나 님이 우리의 기도를 듣지 않으신다고 속단하지 말라, 기도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기도응답을 받는 데에도 시간이 필요하다. 기도에 성공하려면 담대함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필요하다.
- 무릇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얻어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리도 그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시편 32:6)